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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과학정보

핫한 전기차 시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선벨트

by 썬강이 2021. 12. 30.

2대의 픽업트럭과 조지아 주의회 의사당 금빛 돔을 배경으로 브라이언 켐프 지사는 조지아 주에 50억 달러의 전기차 공장이 건설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달 초 열린 행사에서 켐프 씨는 주를 남동부의 경제 엔진이라고 부르며 현재 전기차와 전기 모빌리티의 세계적인 리더라고 부릅니다.

전기차
전기차

물론 대담한 발언입니다만, Kemp사가 조지아 주 유치를 지원한 것은 실로 큰 문제입니다. Rivian은 가장 인기 있는 전기차 스타트업 중 하나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지금까지 픽업트럭을 수백 대밖에 생산하지 않지만 이미 포드 모터 사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Rivian의 전기 배달 차량을 10만 대 구입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Rivian과 같은 기업은 자동차업계 전기산업의 미래를 추진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새로운 공장을 건설하려고 할 때, 정부는 전력을 다해 그들을 설득할 것입니다. 조지아주와 같은 선베르트주에서는, 자동차의 우위성을 서서히 약화시켜 가기 위한 개구부가 보여 모터 시티는 1 세기 이상에 걸쳐 강고해져 왔습니다.

그렇다면 조지아는 왜 리비아의 화려한 신규 투자를 획득하고 7,500명의 일자리를 얻었을까요?

뭐, 돈은 있어요. 되게 많아요. 또한 Rivian의 조지아 주와의 거래는 아직 공표되지 않았습니다만 주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의 인센티브 패키지에는 통상 세제우대조치, 저렴한 굴삭기 대응 메가사이트, 인프라스트럭처의 업그레이드 및 종업원의 훈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맥상 조지아는 최근 SK Battery를 인수했습니다.SK Battery는 현재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고 있으며, 3억 달러의 인센티브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뿐만이 아닙니다.
애틀랜타 교통 환경 센터의 나사니엘 호로담씨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인구 증가, 젊은 인구, 다양한 인구, 이것이 현재 중서부에는 없는 일입니다. 이분의 말에 의하면, 자동차 업계는 남동부에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조지아주의 기아차, 토요타, 현대차, 앨라배마주의 혼다, BMW,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볼보 등이라고 Horodam씨는 말합니다.

이들 모든 주에서 노동조합의 힘은 낮아 많은 기업에 매력적입니다.
이것이, 남부의 주 전체에서 제조업이 부활하는 큰 요인이 되었다고 리비안 협정의 확보에 공헌한 조지아주의 경제개발 커미셔너, 팻 윌슨 씨는 말합니다. 

선벨트는, 특히 스타트업으로부터 전기 자동차에의 새로운 투자를 불러 들였습니다.
테슬라는 텍사스에 '기가팩토리'를 건설 중입니다. 조지아는 이미 거대한 배터리 공장에 착륙해 있었습니다. 윌슨 씨는 리비안 씨가 조지아 주에 더 많은 공급업체와 전기자동차 회사들을 유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에는 생태계 전체를 구축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생태계의 일부를 형성할 때마다 다음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라고 윌슨 씨는 말합니다. 미시간 주지사 그레첸 휘트머에 따르면 자동차나 트럭을 만드는 데 필요한 생태계는 이미 존재합니다. 미시간 주에 있대요 조지아 주와 남동부만 이런 새로운 투자를 경쟁하고 있는 건 아니에요.

"미시간 주가 여전히 미국 하이테크 전기차 생산의 중심임을 세계에 알릴 때입니다."라고 휘트머는 9월에 말했습니다.
미시간만 해도 대 불황 후 10년 동안 남부 전체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자동차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주는 몇 개의 큰 전기차 프로젝트를 성공시켰습니다 GM은 미시간주 랜싱 교외의 배터리 공장에 투자할 예정이고 포드는 디어본에 있는 리버 루즈 공장에서 전기 F-150 픽업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그런데도, 미시간주에의 지금까지의 투자의 대부분은 레거시 자동차 회사에서 온 것이며, 인기가 높은 스타트업에서 온 것은 아닙니다. 올가을 미시간 주는 이들 프로젝트에 대항하기 위해 설계된 새로운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그 일환으로서 디트로이트를 거점으로 하는 포드로부터의 전기 자동차 투자와 테네시주와 켄터키주에서 GM이 실시하고 있던 전기 자동차 투자가 감소했습니다.

미시간주에 있는 Center for Automotive Research의 시니어 바이스 프레지던트 Kristen Dziczek 씨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업계의 투자액은 차트 밖이고, 어느 주나 전철화 미래의 수도가 되려 합니다.

바이든 정부는 2030년까지 모든 신차의 절반을 전기차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주지사는 주가 전기자동차의 장래를 이끌 것이라고 주장할지 모르지만 디제크 씨는 그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누가 이 경관을 소유하고 있는지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러니까 모든 것을 얻게 되는 거죠."
어떠한 지리적 개조가 이루어지더라도, 향후 수십 년에 걸쳐서 업계를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리비아 공장은 적어도 조지아가 진정한 플레이어가 될 것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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