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5일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톡을 비롯해서 카카오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에 장애를 일으켰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카카오 관련된 서비스를 한 번쯤은 받아보셨을 텐데요. 카카오 택시, 카카오 티브이, 카카오 뱅크 등 무수히 많습니다. 따라서 카카오에서는 피해를 입은 분들께 피해사례 접수를 시작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 피해 접수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피해접수
은택 카카오 대표는 19일 오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유료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에 대한 피해 보상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피해신고 접수는 그동안 고객센터 등을 통해 받아왔지만 별도의 신고채널이 열렸습니다.
신고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보상 대상 및 범위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료 서비스 이용자뿐 아니라, 이번 장애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와 파트너, 다양한 이해 관계자 분들에 대한 보상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SK와의 책임소재를 다투기 앞서 먼저 보상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카카오 주요 보상 내용
▹무료 서비스
온라인 신고 검토 후 보상안을 발표 예정입니다. 이용자 피해 접수는 11월 초중순까지 운영할 계획입니다.
▹카카오톡 유료 서비스
*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기간 3일 연장합니다.
* '선물하기' 만료기간, 혜택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 '쇼핑하기' 할인쿠폰 등 유효기간을 연장합니다.
▹ 기타 카카오 유료 서비스
* 카카오페이지, 대여기간 96시간 연장
* 카카오 웹툰, 대여기간 72시간 연장
* 카카오 티브이, 구매 VOD 시청 가능 기간 95시간 연장
* 카카오 게임즈, 게임 아이템, 재화 모두 보상
피해 접수 방법
❶ 카카오톡을 접속한다.
❷ 친구 목록으로 들어간다.
❸ 나의 프로필 위쪽에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문구 클릭!
❹ 사과문 아래쪽으로 카카오톡, 카카오 커머스 등 다수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는 링크 확인
❺ 원하는 곳을 클릭하여 문의 내용과 파일 첨부 등을 적어서 문의 접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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